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PDF 용량 축소, 온라인에서 PDF 파일을 압축

by 포크아트 2021. 2. 23.
반응형

여러가지 웹 사이트가 있으나 오늘은 ShrinkPDF 사이트를 이용하였는데요. 영어사전을 검색해 보았더니 "줄어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ShrinkPDF는 최대 20개의 PDF 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하여, PDF를 압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씩 할 수도 있지만 복수의 파일을 선택하여 한번에 모두 다운로드 를 클릭해 모든 파일을 한번에 ZIP파일로 압축해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개별 이미지를 각각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업로드된 데이터는 1시간후에 삭제된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후 크게 신경쓸 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중요한 보안이 필요한 파일은 웹 툴보다는 로컬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작업하는 편이 유리하겠지요.

 

사실 웹 사이트를 통해 작업은 매일 하는것도보다는 간간히 필요할때 사용하게 될때 빛을 발하는것 같습니다.

 

 

 

 

 

ShrinkPDF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파일 업로드>를 눌러서 PDF 용량 줄이기가 필요한 파일을 선택하여 열기를 누릅니다.

* 물론 탐색기에서 바로 파일을 들어서 드롭하여 업로드 하여도 가능합니다.

 

 

 

 

 

 

 

견적서는 65% 감소되는군요, 표로 구성된 엑셀 기반 PDF 파일들은 대체로 절반이상 감소가 되는듯 합니다. 단지 이미지가 많은 파일은 품질 문제로 축소되는 폭이 작은것 같습니다.

<모두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위에서도 설명하였지만 파일들이 압축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압축파일 이름이 사이트 이름과 같네요. 이렇게 PDF 용량을 줄여서 한번에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어떤 사이트의 경우에는 한시간에 2번이라던지 특정 횟수를 사용하면 유료 결재를 유도하는 곳이 있으나, 지금 살펴보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특별한 제약이 없으므로 마음껏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지, 업로드를 통해 서버에 올려서 작업하는건 언제나 그렇듯 보안 문제는 신경을 쓰셔야 할듯 싶지만 여기서 정리하는 자료들은 가볍게 필요한 시기에 자주 사용하지않을때 프로그램 설치가 부담스러울때 등의 상황에서 활용하기에 최적화된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PDF 용량 줄이기 기능을 온라인상에서 PDF 문서를 축소하는 ShrinkPDF를 활용하여 보았습니다. 특별한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가끔 필요한 순간에 적절하게 사용하게되면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PDF 용량 줄이기, 온라인상에서 PDF 문서를 축소하는 ShrinkPDF 사이트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PDF 문서들을 온라인 상에서 축소하기

온라인 상에서 가장 간편하게 PDF문서를 축소할 수 있으며, 동시에 가장 뛰어난 퀄리티/사이즈 비율을 유지합니다.

shrinkpdf.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