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만들기

by 포크아트 2021. 3. 6.
반응형

파워포인트 파일을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주 쉽고 편리한 방법이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 Microsoft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 Microsoft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동영상으로 변환할 파일을 열고 상단 메뉴에서 전환을 누릅니다.

"화면 전환" 요기가 동영상 변환에 핵심 입니다..^^

> 화면전환 메뉴에서 "마우스를 클릭할 때" 체크를 빼고, 아래에 "다음 시간 후"에 시간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릭시 화면 전환이 되는데 이것을 시간에 따라 전환되도록 하면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음 시간 후"에 여기도 시간을 입력합니다. "밝기 변화"를 선택해서 다소 역동적인 화면을 연출해 보려합니다.

> "다음 시간 후"에 여기도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번엔 "밀어내기"를 선택해 볼까요?

> "다음 시간 후"에 여기도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 페이지는 "닦아내기"로 선택하겠습니다.

> 이 페이지도 "다음 시간 후"에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 번에는 "나누기"로 선택하겠습니다.

조금 정신없는 화면 전환이 될지 모르지만, 일단 동영상 만들었을때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도록 하죠.

> 모든 페이지에 시간을 적용하였다면, 이제 동영상으로 변환해 볼 시간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 "파일 이름" 아래에 "파일 형식" 에서 MPEG-4 비디오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생성된 파일은 mp4 확장자를 가지게 됩니다.

> 생각보다 잘되네요.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