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픽픽 (PicPick), 강력한 화면캡처 스크롤캡처 그래픽 디자인 도구

by 포크아트 2021. 3. 5.
반응형

사실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에 기본 캡쳐를 붙여넣고 간단한 편집은 가능하기에 한동안 포토샵, 페인트샵등과는 담을 쌓아 놓고 잊고 지내다 보니 사용법도 가물가물하고 프로그램도 새로 구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어 쉽고 간단하고 무료인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툴바의 캡쳐 프로그램을 간혹 사용하였었는데, 개발이 중단되기도 하였고 스크롤캡쳐 같은 경우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새로운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픽픽에 익숙치않아 계속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적응해 보려고 합니다.

픽픽외에도 페인트닷넷(Paint.net)과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여 사용해 보는 중인데 역시 프로그램에서 내세우는데로 화면캡쳐 기능은 픽픽이 젤 나은듯 하네요.

 

 

 

캡쳐하고 무심코 상단의 X 를 눌러 종료하였다가 다시 실행하려고 보니 실행이 안되어서 혹시나 하고 하단의 트레이를 눌러봤더니 실행되고 있었네요.

여기서 바로 화면 캡처를 선택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 할 수 있어서 편리한듯 합니다.

 

 

 

 

 

픽픽 화면캡처 기본단축키

> 화면캡처 단축키를 활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출력해서 책상에 붙여놓을까도 생각중 입니다..ㅎㅎ

픽픽의 큰 장점중 하나는 정말 무료네요.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픽픽(PicPick) -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 (화면 캡처, 이미지 편집, 색상 추출,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picpick.ap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