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PDF 병합, 온라인 PDF 파일 합치기

by 포크아트 2021. 2. 22.
반응형

PDF 합치기는 일반적인 PDF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대부분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다루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컴퓨터가 없다면? 모바일이나 태블릿을 활용하여 당장 PDF 편집이 필요하다면 복잡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PDF24사이트의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PDF 합치기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단지 사이트에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을 거쳐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만 연결된다면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맥(MAC),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모두 같은 인터페이스로 같은 작업을 동일한 모습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쉽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개인과 기업, 단체를 가리지 않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사이트의 소개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pdf24.org은 베를린에 본사를 둔 독일 기업이며 GmbH의 프로젝트로, 200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PDF24는 온라인과 다운로드를 위한 소프트웨어로서 많은 PDF 문제들에 대해 자유롭고 사용하기 쉬운 PDF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솔루션에는 잘 알려진 PDF24 Creator(설치형 프로그램)와 PDF24 온라인 도구가 포함됩니다.

 

 

사실 언제부터인가 PDF 무료 온라인 도구들이 많이 생겨나서 이제는 유료화로 변모하고 있는 시기인 듯합니다만, PDF24의 사이트는 무료이며 아마도 한동안 무료가 유지되고 유료화는 쉽지 않을 듯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온라인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 서버에서 저장되었다가 삭제는 된다고 하지만 의료 부분과 개인정보, 계약서를 타회사 서버에 올리는 건 민감한 부분이라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자료는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민감한 정보나 중요한 내용은 오프라인의 설치형 PDF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대략적인 설명은 정리가 된듯하므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합치기 - 온라인에서 PDF 파일 병합 및 새 PDF 저장

 

 

예제로 사용할 PDF 파일을 먼저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음 홈페이지와 네이버 홈페이지를 캡처하여 PDF 파일로 변환하였습니다.

 

 

 

 

 

 

PDF 합치기 도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파일 선택>을 누릅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PDF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PDF 파일은 업로드가 되었고 이제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홈페이지 PDF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PDF 생성>을 누릅니다. 파일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끌어서 놓기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PDF 합치기를 통해서 생성된 PDF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와 다음 홈페이지 각각의 PDF 파일이 두장의 PDF 파일로 합치기가 확인되었습니다.

 

 

 

 

 

 

PDF 합치기 또는 PDF 병합 과정에서 파일의 품질에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 수도 있습니다만 개발사 측에서는 PDF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단언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역시 접근하고 이용하기 쉽다는 걸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거나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PDF 파일을 합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파일을 선택하고 페이지를 병합하는 것만이 해야할 일입니다.

 

설치할 필요 없는 건 역시 큰 장점입니다. 어떤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할 필요 없고 단지 PDF 파일 병합은 클라우드 서버에서 일어나고 따라서 사용자의 컴퓨터의 자원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모든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온라인상 PDF 파일 병합을 위해, 어떤 특별한 시스템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모든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에서 작동합니다. 단순히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 문제에 대해서도 서버에 파일이 저장되는 기간이 짧고 사용 후 삭제되기 때문에 보안 문제도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합니다.

 

 

 

 

PDF 합치기, 온라인 PDF 파일 병합 및 새 PDF 저장을 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PDF 합치기 - 100% 무료

무료 웹 앱으로 온라인에서 여러 파일을 하나의 PDF로 쉽고 빠르게 병합 할 수 있습니다. 품질 손실 없음. 설치하지 않고. 등록하지 않고.

tools.pdf24.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