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우리동네 백신알림, 잔여백신 예약과 접종병원 확인!

by 포크아트 2021. 8. 26.
반응형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로 예약 신청 가능한 백신 종류 및 접종 가능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잔여백신 종류, 대상자는 질병관리청 정책에 따라 변경되므로 상세 문의는 질병관리청으로 해야겠습니다.

1. 화이자 :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18세 이상)
2. 모더나 :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18세 이상)
3. 아스트라제네카 :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30세 이상)


○ 백신접종 가능 대상 기준 변경

 

2021.8.17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접종 가능 대상자 기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97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50세 이상)
- 변경 :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30세 이상)

 

 

 

1.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네이버는 질병관리청 정보제공에 따라 접종기관 및 백신 잔여량을 공개하며, 예약 신청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전달, 질병관리청에서 배정한 결과를 회원님께 전달하는 중계 역할만 진행합니다. 백신 접종 정보 및 예약 신청 결과 배정은 질병관리청에서 담당하며 예약 신청 후 확정까지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당일예약이 확정되었을 경우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 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질병관리청 1339로 문의해주세요.

 

 

 

 

 

 

2. 주요 질문과 답

[잔여백신]

Q. 잔여백신은 무엇이고, 왜 발생하게 되나요?

A.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포장된 1개 백신(바이알) 당 10명 분량(도즈)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백신종류 별 기준이 다를 수 있음)

다만, 1개 바이알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 경우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 처리하게 됩니다.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인원 수만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잔여백신이라 합니다.

Q. 잔여백신은 어떻게 접종하게 되나요?

A.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긴급하게 접종대상자를 찾아서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접종기관에서 직접 적절한 대상자를 찾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인근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을 원하는 국민이 네이버 채널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한 후, 당일 인근 접종기관에 바로 방문하여 접종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하였습니다. 이를 당일예약이라 합니다.

Q. 잔여백신 정보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A.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 수량 정보를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그 정보를 네이버에 제공, 제공된 정보는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보여집니다.

[당일 예약신청]

Q.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A. 코로나19 잔여 백신의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예약 및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하시면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에서

▶잔여백신 예약하기 버튼 > 지도에서 내 주변 접종기관 및 잔여수량 확인 > 당일 예약신청!

▶ 잔여백신 알림신청 버튼 >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하여 잔여백신 발생 시 즉시 알림 받아 당일 예약신청 가능합니다.

Q. 네이버ID만 있으면 신청 가능한가요?

A. 잔여백신 알림과 당일 예약신청은 실명의 네이버ID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비실명 네이버ID의 경우에는 실명 전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알림 신청은 회원님께서 매 번 접종기관과, 백신 잔여수량 검색하시는 번거로움을 덜어 드리기 위한 서비스로 개인별 접종 가능한 기관을 최대 5개까지 등록하면 해당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 발생 시 네이버 앱 알림, 톡톡 메시지를 통해 잔여백신 알림을 제공해 드립니다. 알림을 받고 당일 예약신청하시면 바로 예약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신청은 네이버 ID 1개로만 제한)

Q. 누구나 예약을 할 수 있나요? 백신 종류는 선택할 수 있나요?

A.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으며,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서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잔여량 접종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종류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경우도 예약대상자로 포함되지 않아 예약 진행이 불가합니다.

1) 예약자가 접종 완료한 경우

2)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경우

3)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4) 각 백신 종류별 접종권고 대상 연령이 아닌 경우

5) 2004.1.1 이후 출생자인 경우

Q. 가족의 잔여백신 예약을 대신 할 수 있나요?

A.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 수량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잔여백신 접종 가능한 기관은 어디인가요?

A. 각 접종기관 별로 잔여백신 수량이 확인 되었을 경우, 실시간으로 잔여백신 수량이 업데이트 되며, 잔여백신이 발생한 해당 접종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대상 접종기관은 매일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네이버에 '잔여백신' 검색을 통해 접종기관 및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해 주세요.

Q. 잔여백신 수량이 떠있는데, 전화 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접수해도 되나요?

A. 접종기관별로 다를 수 있으나, 당일예약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므로 수량이 확인되는 즉시 예약해 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사전예약과 달리, 당일 예약의 경우에는 전화 또는 오프라인으로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Q. 예약 확정 후, 언제까지 방문해야하나요? 예약 확정되었는데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하고 싶어요.

A.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확정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잔여백신을 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Q. 잔여백신 신청 서비스를 통해 1차 접종을 마쳤어요. 2차 접종은 안내는 어떻게 안내 받나요?

A. 백신 종류에 따라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에 차이가 있어 관련 상세 내용은 질병관리청 1339 또는 1차 접종한 접종기관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화이자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3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접종 예약을 완료하게 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접종 예약을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에서 2차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변경 가능합니다.

Q. 접종기관에 전화로 or 방문해서 예방접종 전에 취소했어요. 다시 네이버로 당일예약 신청 가능한가요?

A. 접종기관으로 예약취소가 완료되면 이후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다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완료 여부는 질병관리청을 통해 전달 받고 있으며 접종기관에서 확인해주는 시간과 시스템 내 반영되는 취소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잔여백신 알림신청]

Q. 알림 서비스 신청 시 여러개의 접종기관에서 알림신청을 받아볼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최대 5개의 접종기관을 등록하고, 등록한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했을 때 즉시 알림을 받아 당일예약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앱 푸시, 톡톡 메세지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니 휴대폰 알림&앱 알림설정 상태를 꼭 체크해주세요.

서비스 신청 후 휴대폰에서 네이버앱을 삭제하거나, 기기환경설정 또는 네이버앱 설정에서 알림 수신을 끄거나, 알림 신청한 네이버 ID로 로그인하지 않거나, 알림 발송 시 휴대폰이 통신 불가 상태인 경우 잔여백신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Q. 알림 신청한 사람이 많을 거 같은데 어떤 순서로 알림을 보내주나요?

A. 알림은 일괄 발송되나, 전체 알림 발송량, 회원님의 휴대폰 통신상태, 위치, 알림 설정 등에 따라서 알림 수신 시각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타 서비스앱에서도 동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네이버랑 타 서비스앱에서 모두 알림 신청해도 되나요?

A. 네이버, 타 서비스앱(카카오)에서도 모두 알림 신청 가능하며, 모두 신청한 경우 두 채널에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단, 알림을 통해 당일 예약신청 시 동일인 기준으로 예약성공은 한번만 가능합니다.

Q. 알림 신청을 해지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하시어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 > 잔여백신 알림신청•조회하기버튼을 통해 회원님께서 등록한 알림 받을 접종기관과 당일 예약 신청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단 '알림해지' 버튼을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

궁금증이 해소되셨을까요?

네이버는 질병관리청 정보제공에 따라 백신접종 가능한 기관 및 백신 잔여수량을 공개하며, 예약신청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전달, 질병관리청에서 배정한 결과를 회원님께 전달하는 중계 역할만 진행합니다. 백신접종 정보 및 결과 배정은 질병관리청에서 담당하며 예약신청 후 확정까지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 백신접종 당일예약 신청 및 결과 문의 : 질병관리청 1339

▶ 서비스 신청 및 알림 문의 : 네이버 고객센터 도움말

 

 

 

우리동네 백신알림, 잔여백신 예약과 접종병원 확인!

 

[우리동네백신알림 - 알림신청] : 홈

알림 받고 접종 신청하기 접종기관 등록하고 네이버앱으로 잔여백신 발생 알림을 받아보세요. 1992~2003년생의 경우 접종 가능한 백신의 알림만 발송돼요. 잔여백신 알림신청·조회하기 내 폰 알

v-search.nid.naver.com

 

 

 

 

 

 

 

케이뱅크(Kbank),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도 가능

 

케이뱅크 (K bank),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도 가능

카카오뱅크와 쌍벽을 이루는 케이뱅크 (K bank) 입니다. 최근 케이뱅크에서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이로인해 다른 기관에 있는 내 계좌에서 돈을 편리하게 가져올 수 있

free.pe.kr


농협몰, 농협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장터 농협몰

 

농협몰, 농협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장터 농협몰!

농협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장터 농협몰. 이제 손 안에서도 즐기세요! 농협몰은 농협을 통한 최고 품질의 농축산물과 다양한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협

homenapkin.com

 

2021.02.26 - [vvindows] -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국세청 홈택스 & 손택스 새로운 모바일 홈택스 앱

국세 신고, 각종 민원신청 등 국세 업무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PC 기반의 홈택스 서비스의 80% 수준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에 212종에서 현재 705종으로 늘어났으며, 사용자 편의성

aaa3.kr

 

2021.05.07 - [IT 인터넷/모바일] - 해리포터: 퍼즐과 마법, 판타지 감성의 퍼즐 게임

 

해리포터: 퍼즐과 마법, 판타지 감성의 퍼즐 게임

해리포터: 퍼즐과 마법은 신비로운 해리포터 속 마법 주문을 쓰며 3매치 퍼즐을 푸는 판타지 감성의 퍼즐 게임입니다. 다양한 마법 스킬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액션 게임 못지않은 화려함과 짜릿

homenapkin.com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1.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앱 설치 후 업데이트 안내가 계속 나오는 경우, 앱 종료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질병관리청과 (주)블록체인랩스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블록체

homeplusquiz.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