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의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 가능!

by 포크아트 2021. 8. 17.
반응형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앱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은 아기관리 및 완전 접종률, 아기성장그래프 기능과 국가 예방접종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예방접종 기록 조회가 가능하며, 모바일 아기수첩 기능,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등록한 예방접종 기록에 한해 조회가능 합니다.


누락된 예방접종기록 및 다음 예방접종 일정보기 기능과 다음 접종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출생일 기준 국가 예방접종 및 기타 예방접종 스케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습니다.

 

 

 

2. 리뷰

 

회원가입 오류는 질병관리청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회원가입이 안 될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이동통신 앱을 완전 종료 후 재기동하거나, Wi-Fi 환경에서 이용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변경사항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한 패치

 

 

 

 

 

4. 추가 정보

 

업데이트 날짜   2020년 12월 23일

크기   32M

설치 수   1,000,000+

현재 버전   2.0.38

필요한 Android 버전   4.0 이상

콘텐츠 등급   만 3세 이상

제공   질병관리본부

분류   건강/운동

 

 

 

5. 주요기능

 

예방접종 도우미 앱은 안전한 예방접종 메뉴를 보면 이상반응 바로알기,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제도, 이상반응 신고하기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국가예방접종률 그래프와 국가 및 기타 접종기관에 의해 등록된 정보로 수정과 편집이 가능합니다.

 

 

 

 

누락된 예방접종의 경우 접종일정은 전산등록내역을 바탕으로 표시되며 지연접종 시 향후 접종일정은 이전접종의 백신종류와 현재 연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용 예방접종 아기수첩 출시
우리아이 예방접종 관리 ! 스마트폰 안으로 쏙~ 초보맘, 워킹맘의 필수 다운로드 어플리케이션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이용하면 그동안 자녀가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할 수 있고, 아기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예방접종을 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어플리케이션 특징
ㅇ 아기관리 및 완전 접종률, 아기성장그래프 기능
ㅇ 국가 예방접종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예방접종 기록 조회
(모바일 아기수첩 기능,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등록한 예방접종 기록에 한해 조회가능)
ㅇ 누락된 예방접종기록 및 다음 예방접종 일정보기 기능
ㅇ 다음 접종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 제공
ㅇ 출생일 기준 국가 예방접종 및 기타 예방접종 스케줄 한눈에 보기
ㅇ 보건소 및 예방접종 비용 지원 의료기관 조회 기능
ㅇ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정보제공
ㅇ 감염병 의학정보 및 치료, 예방법 안내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비밀번호가 5회이상 틀릴경우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거나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로 직접 전화주셔도 됩니다. (연락처 - 043)719-8397~8399)

■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사용하면서 발견되는 오류 및 업데이트가 필요한 사항은 예방접종도우미앱의 묻고답하기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앱은 처음 설치시에 80mb의 데이터통화량을 요구하오니 가급적 WI-FI 환경에서 설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6. 다운로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및 누리집의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 가능!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 Google Play 앱

예방접종 기록, 예방접종 일정, 예방접종 사전예약 등을 할 수 있는 다기능 앱입니다.

play.google.com

 

 

 

 

 

 

tvN 실시간 무료 tv 보기! 실시간 무료 TV

 

tvN 실시간 무료 tv 보기! 실시간 무료 TV

tvN 실시간 무료 tv 보기가 가능한 실시간 무료 TV 앱은 어디서나 빠르게 간편하게 장소에 제약없이 실시간 TV 채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 라디오 등 90여개가 넘는 실시간 TV

homenapkin.com

 

온에어티비(OnAirTV), 실시간 무료 TV,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

 

온에어티비(OnAirTV), 실시간 무료 TV,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

온에어티비(OnAirTV)는 안드로이드 PC 에뮬레이터를 지원하며, 백그라운드 플레이어, 라디오 플레이어 화면회전, 음량조절, 화면밝기 조절과 취침예약(앱 자동종료), 즐겨찾기 등의 매우 유용한 기

homenapkin.com

 

DMB TV, 실시간무료TV, 실시간TV 방송, 지상파, 디엠비 방송시청, 모바일 무료티비

 

DMB TV, 실시간무료TV, 실시간TV 방송, 지상파, 디엠비 방송시청, 모바일 무료티비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모바일 TV 내 손안의 TV 영상 보기가 가능한 100여개의 생생한 라이브채널 고화질 TV를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바로 TV 보기로 즐겨보세요! DMB TV는 회원가입 없이 원하는 100

homenapkin.com

 

2021.06.29 - [환경정보] - 슬러지 처리, 수질오염 방지기술

 

슬러지 처리, 수질오염 방지기술

○ 하수처리 또는 정수과정에서 생긴 침전물을 슬러지라고 한다. ○ 슬러지는 위생적인 문제, 부피문제, 안정화 문제 등을 위해 별도로 처리하는 과정을 거 쳐야 한다. 1. 슬러지처리의 개요 1)

violetme2.tistory.com

 

케이뱅크(Kbank),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도 가능

 

케이뱅크 (K bank),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도 가능

카카오뱅크와 쌍벽을 이루는 케이뱅크 (K bank) 입니다. 최근 케이뱅크에서 다른은행 계좌 가져오기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이로인해 다른 기관에 있는 내 계좌에서 돈을 편리하게 가져올 수 있

free.pe.kr

 

반응형

댓글